라이프스타일/쇼핑

나폴리 도우의 도미노피자 뉴욕 오리진, 슈퍼디럭스

지코 2021. 5. 5.

도미노피자의 나폴리 도우를 좋아합니다. 오리지널 도우는 도우가 두껍고 끄트머리 부분이 넓어 구운 빵의 식감을 더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어울리는 거 같고 씬 도우는 너무 바삭해서 토핑이 올려진 과자를 먹는 기분이 듭니다. 카나페 같은 느낌이랄까요? 나폴리 도우는 그 중간이라 적당한 식감의 빵과 토핑이 잘 어울립니다.

 

동네 피자, 피자스쿨, 반올림, 피자헛, 파파존스, 미스터 등 여러 배달 피자 브랜드들을 경험했지만 몇 년간 꾸준히 시키는 피자는 도미노피자입니다.

 

안녕하세요, 인우아빠 입니다.

 

도미노피자

와이프는 미스터피자와 본가에서 가까웠던 영구스피자를 자주 먹었습니다. 신혼생활 때 제가 좋아하는 도미노피자를 먹어보고 마음에 들어해 이후에도 도미노로 주문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피자의 토핑은 고급스럽지만 맛의 만족도는 기본 피자가 더 높았습니다. 신제품은 맛이 궁금할 때만 시키고 토핑의 풍족함과 만족감을 높이고 싶을 땐 클래식 피자에 토핑을 추가해서 먹는 걸 좋아합니다.

 

클래식 피자, 그중 슈퍼디럭스가 최애맛 입니다. 와이프는 단맛을 좋아해서 함께 있을 땐 파인애플이 들어간 슈퍼슈프림을 자주 먹었습니다. 슈퍼슈프림이 맛있긴 하지만 계속 먹다 보니 고기와 치즈가 크게, 한 방에 느껴지는 진한 맛이 그립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 부부는 슈퍼디럭스는 고정, 새로운 맛을 느끼고 싶으면 다른 종류의 피자를 추가해 총 두 판을 주문합니다. 남은 피자는 다음 끼니때 먹어도 맛있으니까요. 😀

 

뉴욕 오리진

이번 주문에도 슈퍼디럭스는 기본으로 고르고 다른 한판은 무슨 맛으로 고를까 하다가 클래식 피자 메뉴에서 뉴욕 오리진이라는 피자를 발견했습니다. 사진과 이름으로 봐선 슈퍼디럭스 뉴욕 버전인가? 하는 궁금증을 유발해 함께 주문을 했습니다.

 

도미노 : 다채로운 토핑의 미국 피자 오리진 스타일
도미노피자가 미국 브랜드인데 뉴욕 스타일의 피자라는 얘기인가?

 

첫 느낌은 찐한 색상의 슈퍼디럭스 같았습니다. 모차렐라 치즈 위에 체다 치즈가 올라가 노란색이 돋보였고 페페로니가 모차렐라 치즈에 섞여 있지 않고 토핑 최상위에 떠 있는 모양입니다. 한 입 먹었을 때 느껴지는 첫맛은 스위트콘 때문인지 단 맛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체다치즈가 추가되어서 그런지 슈퍼디럭스보단 짠맛이 더 쌘 느낌이었어요.

 

짠맛도 혀에서 익숙해지니 무슨 맛을 처음 먹었냐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

 

도미노피자 뉴욕 오리진

 

도미노피자 뉴욕 오리진

 

뉴욕 오리진 토핑

 

도미노피자 나폴리 도우 두께

 

슈퍼디럭스

최애 피자인 슈퍼디럭스입니다. 일반적인 한국식 기본 토핑들이 들어가는 피자라고 할까요? 기본에 충실하며 맛있습니다.

 

뉴욕 오리진은 스위트콘의 단맛과 체다치즈의 짠맛으로 단짠 조합이긴 하지만 스위트콘이 고급스러운 단맛은 아니라고 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슈퍼디럭스가 나았습니다.

 

도미노 : 누구나 사랑하는 베이직 피자

 

도미노피자 슈퍼디럭스

 

도미노피자 슈퍼 디럭스

 

슈퍼디럭스 토핑

 

토핑 차이 🍕

  • 뉴욕 오리진 : 토마토소스, 모차렐라 치즈, 체다 치즈, 베이컨 칩, 불고기, 포크, 페퍼로니, 양송이, 양파, 피망, 스위트콘
  • 슈퍼디럭스 : 토마토소스, 모차렐라 치즈, 불고기, 포크, 페퍼로니, , 양송이, 양파, 피망, 블랙 올리브

체다 치즈와 베이컨 칩이 들어가서 그런지 개인적으로는 뉴욕 오리진이 슈퍼디럭스보다 짠맛이 약간 더 강했습니다.

 

뉴욕 오리진 VS 슈퍼디럭스

장인어른, 장모님은 뉴욕 오리진이 더 맛있다고 하셨어요. 와이프와 저는 슈퍼디럭스를 선택했습니다.

 

와이프 : 둘 다 맛이 강해

 

개인마다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무엇이 우월하다곤 못하지만 만약 두 판의 피자를 주문한다면 슈퍼디럭스와 뉴욕 오리진은 토핑이 비슷하기 때문에 이 두 피자를 함께 시키는 것보다 둘 중 하나와 다른 맛의 피자를 주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음에 도미노피자를 두 판 주문한다면 슈퍼디럭스와 슈퍼슈프림을 선택하겠습니다. 슈퍼슈프림 그 구운 파인애플 단맛이 추가된 단짠이 좋아서요. 😁

 

도우 비교

출처 : 도미노피자

 

오리지널 도우

담백하고 쫄깃한

냉장 저온 숙성시킨 도우를 손으로 직접 펴서 만든 미국 뉴욕 스타일의 도우, 엣지의 두께는 2.2cm이며 피자 가운데는 1.3cm 내외로 담백하면서도 쫄깃한 도우의 맛이 특징.

 

나폴리 도우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한

피자의 원조인 이탈리아 나폴리 스타일의 도우, 씬 파자와는 다르게 엣지는 살리면서 얇게 펴주는 것이 주요 특징. 엣지의 두께는 1.5cm이며 피자 가운데는 0.3cm 내외이며, 도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맛을 가지고 있음.

 

씬 도우

얇고 바삭한

이탈리아 로마식 도우로 일반적인 이탈리아 적 지역(나폴리 지역 제외)에서 대중화되어 있는 얇은 도우, 엣지 없이 도우가 얇고 평평한 것이 특징이며 바삭함을 즐길 수 있음.

 

할인 혜택

도미노 매니아 등급별 최소 할인이 20%이고 통신사 멤버십 할인을 이용하면 최대 30%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매달 쿠폰이 발급되지만 개수는 제한되기 때문에 보통 통신사 할인을 이용합니다. SKT VIP 등급이라 매 주문마다 30%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두 판을 주문해도 덜 부담되는 거 같습니다.

 

SK 계열사에 다니는 경우 하나 SK 패밀리카드 발급이 가능하고 이 카드는 50% 할인이 됩니다. 지금은 SK 계열사가 아니라 카드 갱신이 안돼 혜택을 못 받지만 가지고 계시다면 누리세요. 부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