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송파구 장난감 도서관 오금점을 다녀왔습니다

지코 2021. 4. 11.

지난 글에서 송파구 장난감 도서관에 대해 안내를 드렸습니다. 송파구 소식지를 통해 알게 되었고 성내천 플래카드 등 홍보도 잘하고 있습니다. 대기자가 3백명이라 최소 3개월은 기다리겠다고 예상했습니다. 먼저 신청한 분들이 장난감 대여가 필요 없었는지 모르지만 운이 좋게도 3주 만에 회원가입의 찬스가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인우아빠 입니다.

 

장난감 도서관 가입 안내

토요일 오후 송파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SMS를 보내왔습니다. 장난감 도서관 회원가입이 가능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생각보다 일찍 기회가 찾아와서 놀라면서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장난감 도서관 회원가입 안내 SMS

 

 

유튜브 동영상은 회원가입과 이용방법에 대한 교육 내용이고 보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중 민감한 부분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송파구 장난감 도서관 회원가입 안내 유튜브 영상

 

연체료

기본 14일 대여 가능하고 연체 1일 1점당 5백원 입니다. 연회원 기간 중 30회 누적 연체 시 3개월 이용 정지당합니다.

 

장난감 봉투

장난감 끈 봉투 분실 시 소형 5백원, 중형 1천원, 대형 2천원을 변상해야 합니다. 대형 장난감의 경우 큰 투명 비닐봉지에 담아져 있는데 봉투 분실 시 3천원을 변상해야 합니다.

 

장난감 분실 및 파손

분실 또는 파손 시 장난감 도서관으로 전화하셔서 알리셔야 하며 직접 A/S 후 반납해야 합니다. 남은 대여기간에 따라 연체 등의 협의는 전화로 문의해봐야겠습니다.

 

건전지

건전지는 대여자 부담이며, 건전지를 안 빼고 반납 시 되돌려 주지 않습니다.

 

모든 장난감은 실내용

실외 사용 시 파손으로 간주합니다. 다른 회원들을 위해 실내 및 깨끗한 사용을 하는 게 좋겠습니다.

 

방문 예약

코로나도 그렇고 공간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예약 방문만 받고 있습니다. 방문 일주일 전에 예약을 해야 하고 타임마다 인원 제한도 있습니다.

 

점심때 예약을 하려고 하니 1타임은 마감되었고 2타임으로 예약했습니다.

 

장난감 도서관 방문 예약

 

장난감 도서관 오금점

오금역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주차장도 잘 되어 있습니다. 차단기를 지나 지하로 내려가니 발열체크 후 주차가 가능했으며,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갔습니다. 3층만 가봤지만 건물도 깨끗하고 환경이 좋다고 느껴져 코로나가 지나가면 놀이체험실 같은 활동도 참가하면 인우가 재밌어할 거 같았습니다.

 

송파구 장난감 도서관

 

3층 체험관

 

입구에 계신 분에게 인사를 드리고 코로나용 방문자 정보를 기입 후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드렸습니다. 회원가입 문서를 작성하고 회원비 1만원을 내면서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홈페이지의 회원카드를 확인하고 비닐장갑을 받은 후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장난감 도서관 내부도 깨끗하고 넓었습니다. 처음 왔다고 하니 캐비닛 이용방법을 알려주셨고 장난감 테스트 그리고 주차 연장까지 친절히 도와주셨습니다.

 

캐비닛마다 큰 카테고리 이름과 장난감 사진이 포함된 리스트가 있어서 찾기 쉽게 보였습니다. 타임별 인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복잡하지 않았습니다.

 

캐비닛 사이에 사람이 있을 수 있으니 손잡이 위 버튼이 튀어나와 있는지 또는 사람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고 캐비닛을 이동시켜야 합니다.

 

분류와 리스트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모든 장난감은 소독 후 비닐봉지에 잘 담아져 있습니다.

 

장난감 리스트와 장남감들

 

와이프가 빌리고 싶은 장난감이 두 개 있었는데 다행히 1타임 분들이 안 빌려가셔서 빌릴 수 있었습니다. 선택한 장난감과 스마트폰으로 회원카드를 보여드리면 대여가 완료됩니다. 이후 장난감에 이상은 없는지 건전지를 넣어 테스트를 하고 나왔습니다.

 

장난감의 대여 가능 여부는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장난감 대여 가능 여부

 

장난감 테스트는 본인 자유이며, 대여 후 이상이 발견됐을 땐 1시간 이내로 전화를 달라고 안내해주셨습니다. 이후 책임은 대여자에게 있으니 본인 판단하에 테스트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건전지로 작동되는 장난감이 잘 동작되는지 버튼을 눌렀을 때 이상은 없는지 확인을 했습니다.

 

큰 장난감도 대여가 가능합니다

 

다음에는 오뚝이를 빌리고 싶어요

 

주차장과 대중교통

차가 없는데 큰 장난감을 대여하고 싶다면 찾아가는 장난감 도서관 서비스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차가 있다면 주차하기 편리하고 예약제라 사람들도 몰리지 않아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그마한 장난감이라면 대중교통으로도 다녀올 수 있을 만큼 오금역과 버스정거장에서 가까웠습니다.

 

찾아가는 장난감 도서관

 

송파구육아종합지원센터

육아지원센터, 어린이집지원, 가정양육지원, 아이사랑놀이터, 놀이실운영, 장난감대여

www.spscc.or.kr

 

장난감 대여

집에 돌아와 건전지를 넣어 인우에게 체험시켜 줬습니다. 정글바운서는 호랑이에게 관심을 보였고 클래식 아기체육관은 누워서 모빌을 만지는 건 금방 싫증을 냈습니다. 나중에 엄마 무릎에 기대고 건반을 누를 땐 조금 관심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조금 더 놀아봐야 알겠지만 애착이 생기는 장난감이 있다면 대여가 끝난 후 구매를 고려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이게 바로 장난감 대여의 장점 아닐까요?

 

정글바운서

 

클래식 어린이체육관

 

대부분 그렇겠지만 새 거의 느낌이 없을 수 있습니다. 민감한 분들은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세요.

 

색칠이 살짝 벗겨졌지만 기능엔 문제 없습니다

 

다음 회원님을 위해 깨끗하게 잘 쓰고 반납하겠습니다.

 

친절한 장난감 도서관 오금점 관계자분들 감사합니다.

 

참조

송파구 사세요? 장난감 빌려 쓰세요

 

송파구 사세요? 장난감 빌려 쓰세요

인우가 태어나고 매번 안아주거나 몸으로 놀아줄 수 없기 때문에 장난감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신생아 때부터 사용하는 모빌과 어린이 체육관, 바운서, 초점책, 딸랑이 등등 당근마켓에서 구매

inwoo.tistory.com